FAQ
FAQ 목록
-
Q
오프라인 광고 용어 좀 알려주세요
AFAQ 검색편성 : 지하철 차내 광고에 나오는 표현인데요. 예를 들어 편성광고(1편성 4량)이라고 하면 지하철 한 대가 4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대(1편성) 네칸(4량) 전체 광고를 한다는 뜻입니다.
1편성 8량이면 한 대에 8칸이라는 뜻 이구요.
구좌 : 주로 동영상 광고에 쓰이는 표현으로 동영상 광고를 몇 가지를 넣을 수 있냐 라는 뜻입니다. 예를 들어 15초 20구좌 (노출시간 06:00~24:00)라고 하면 15초짜리 광고 20가지가 18시간동안 돌아가면서 계속 노출된다는 뜻입니다. 그러면 하루에 1구좌당 1일 216회 송출이 되겠네요.
송출횟수 : 위 구좌 설명에서도 나왔는데요. 1일 송출횟수라고 하면 하루에 몇 번 광고가 노출이 되냐는 뜻입니다.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송출횟수 = 동영상광고 노출 횟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내경/외경 : 광고가 보여지는면이 내경, 프레임에 가려져서 보이지않는 부분까 포함한게 외경입니다.
랩핑광고 : 랩핑(시트지)를 광고면에 붙여서 하는 광고를 뜻합니다.
조명광고 : 내부 조명으로 광고면을 밝게 해주는 광고입니다.
쉘 터 : 버스정류장입니다.